예천군 생활개선회(회장 김길순) 회원들이 과제교육으로 습득한 지식과 기술을 어르신들께 봉사 실천하여 웃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하고자 26일부터 30일까지 각 읍면별로 경로당에서 어르신들께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하고있다.
이번 생활개선회원 경로당 발마사지 봉사활동은 읍면별로 생활개선회원 5 ~ 10명이 경로당을 직접 방문하여 생활개선회원 과제교육을 통해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 어르신들의 발의 피로를 풀어주는 정맥마사지 봉사를 한다.
26일과 27일은 생활개선회 회원 20여명이 예천읍 대심 2리, 청복 2리 및 감천면 진평 2리, 현내리 경로당에서 각각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할 예정이며, 28일에는 유천면 회원들이 화지 2리, 가 2리, 매산 2리, 성평리 경로당에서, 29일과 30일에는 지보면 및 용문면 생활개선회원들이 각 면 경로당에서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실시한다.
한편, 예천군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지난주부터 실시하고 있는 농촌사랑 환경사랑 실천 과제교육에서 전문강사를 초빙해서 발마사지 교육을 받은 바 있다.
예천군은 이번 생활개선회원 경로당 발마사지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 어르신들께 젊은이들의 어른을 공경하는 마음을 전달하고 나아가 충효의 고장 예천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고 젊은이들에게 웃어른을 공경하는 미풍양속을 계승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