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천년의 빛, 천년의 창”이라는 주제로 열리고 있는 경주세계문화엑스포2007 예천군 문화소개의 날 행사를 1일 오후 1시 엑스포 행사장내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동영상뉴스보기:http://iyctv.net/new_page2.php?code=iyctv_movie
이날 행사에 김수남 군수,남시우 군의장,이현준,윤영식 도의원,군의원을 비롯한 각급기관단체장과 문화원가족, 공연단, 자생단체, 공무원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했다.
예천군 무형문화재의 우수성을 홍보하고 경주세계문화엑스포에 대한 군민의 관심도 제고와 도민화합분위기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마련된 이날 행사는 흑응풍물놀이 공연으로 행사의 분위기를 조성한 뒤 문화소개의 날 선포식을 가졌다.
이날 식전행사에서는 흑응 풍물단의 신나는 농악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으며, 김수남 군수는 군민의 날 행사에 참여해 준 군민들을 격려하고 행사에 초청해 준 김관용 엑스포조직위원장에게도 아울러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특히, 식후행사로 경주타워 앞에서 진행된 중요무형문화재인 통명농요와 경상북도지정무형문화재인 공처농요, 그리고 청단놀음 공연 등 지역의 대표적인 문화예술 공연을 펼쳐 엑스포 관람객들의 뜨거운 박수갈채를 받기도 했다.
또한, 시군 홍보관 부스에 전시된 예천사과, 뽕잎차, 금당꿀 등 예천의 대표적인 우수 농.특산물도 관람객들에게 많은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