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여성단체협의회가 주관하고 예천군이 후원하는 2007년도 예천군 여성대회가 2일 오전 10시30분에 김수남 예천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관내 여성단체 회원 7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문화회관 대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동영상뉴스보기:http://iyctv.net/new_page2.php?code=iyctv_movie
일과 가정을 조화롭게! 삶을 풍요롭게! 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대회에서 김수남 군수는 격려사를 통해 “여성의 풍부하고 숨은 잠재력을 발휘하여 행복한 가정과 건강한 사회를 이루고 웰빙의 고장 예천을 만들어 가는데 한축이 되어 달라”고 당부하였으며, 배미경 여성단체협의회장은 스스로 우리의 능력을 키워 사회발전의 밑거름이 되는 계기를 다시 한번 다지는 축제의 장으로 만들자고 다짐하였다.
특히 이날 행사에서는 예천여성합창단과 결혼이주여성들의 합창, 색소폰 연주, 여성단체 활동영상물 상영, 밸리댄스, 미용발표회, 응급처치 연극이 공연되었으며, 오한숙희 강사를 초청하여 “날아라 여성”이라는 특강의 시간도 가졌다.
한편 여성복지에 공이 큰 한국부인회 성정주씨 등 16명이 예천군수 표창패를 수상했고, 여성단체 협의회장상에는 김청자씨가 공로상을, 정철용씨가 외조상을 받았고, 김태호씨가 감사패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