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최춘희) Wee센터는 20일 글로컬인재교육원 1층 학생상담자원봉사실에서 2017년 예천학생상담자원봉사제 운영 보고회를 실시했다.
이 날 보고회에서는 예천학생상담자원봉사제(회장 신경희) 집단상담 실적과 연수 등 사업운영에 관한 평가와 2018년 운영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루어졌다.
본 보고회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와 교육지원청간의 활발한 소통을 통한 상담 네트워크 연계를 강화하여 관내 학생들의 심리.정서적 지원 및 학교생활의 안정을 도모하는데 목적이 있다.
2017년 예천학생상담자원봉사자연합회는 초.중.고등학교 9개교 299명을 대상으로 자기성장과 인성함양을 주제로 집단 상담을 실시하였고 색채미술, 진로집단상담, MBTI성격유형검사, 홀랜드 진로탐색검사 등 14회에 걸쳐 다양한 주제의 연수를 실시하여 내실 있는 운영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되었다.
최춘희 교육장은 “학생들의 성장과 발전을 위해 항상 열정을 다해주시는 학생상담자원봉사자들의 노고를 진심으로 치하하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올바르고 건전하게 자라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며 당부했다.
예천Wee센터는 앞으로도 학생상담자원봉사자제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