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중학교(교장 박경숙)는 2017 학교교육과정운영 우수교로 선정되었고 제19회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 연구발표 도대회에서 3등급(과학 권유경) 입상을 했다.
예천중학교는 2017년 한 해 동안 과학교육 내실화 도모 및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했다. 과학교실 운영으로 학생들이 과학을 좀 더 쉽고 즐겁게 배우고 익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하여 학습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교과 방과 후 시간이나 토요 방과 후 시간을 이용하여 다양한 과학탐구활동 및 체험활동을 운영했다.
또한 학생들의 탐구력 향상과 과학적 상상력을 자극하고 창의적인 인재 육성을 위해 재미있고 신나는 과학 수업 운영으로 교육 과정과 연계한 확산적 사고 촉진 교수.학습 활동을 전개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여 자율성과 창의성을 신장하고 비판성.개방성.협동성 등 과학적 태도와 의사소통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하여 토요일에도 다양한 탐구활동과 체험활동을 펼치고 알차게 실시한 결과 ‘맛있는 과학! 즐거운 과학! 신나는 과학!’으로 ‘2017 학교교육과정운영 우수학교로 선정’ 되었다. 특히 과학과에서는 활발한 학생활동중심수업을 위해 교실수업개선을 위한 수업전문가(연구교사) 활동을 실시하여 ‘뻔뻔(funfun)한 다윈(多win)되는 과학수업 해볼래?’라는 주제로 제19회 교실수업개선실천사례 연구대회 도대회에서 3등급으로 입상(교사 권유경)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