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의장 조경섭)는 지난 12일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11일간 일정으로 제212회 제1차 정례회를 개회 했다.
이번 정례회는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2017년도 상반기 업무추진 실적 및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 청취, 2016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2016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에 대해 의결할 계획이다.
또한, 집행부에서 제출된 예천군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새마을 소득사업 운영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출생아 건강보험료 지원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예천군 출산장려금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을 심사 의결할 예정이다.
조경섭 의장은 개회사에서 “제7대 예천군의회 후반기 의장으로 취임한 후 1년 동안 큰 사건사고 없이 군민 복지증진과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보내주신 군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새로운 정부 출범과 더불어 지방정부 또한 문재인 정부의 국정과제를 잘 살펴 각종 시책사업과 연계해 새롭게 검토하고 새로운 변화에 부응해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이현준 군수는 “제7대 예천군의회가 개원 이후 오직 군민들의 복지증진과 도청 소재지 예천군의 활기찬 지역 개발을 위해 의욕적이고 헌신적인 의정활동을 펼쳐 오신 조경섭 의장님을 비롯한 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도시기반 확충, 곤충산업 육성, 문화 공간 확대, 농업경쟁력 강화, 복지군정 및 예천의 세계화 기반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