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는 7일 오후 1시부터 군청 정보화교육장에서 공무원과 지역정보화 강사 등 34명을 대상으로 SNS(Social Network Service)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뉴미디어 활용 역량강화와 행정과 군민의 소통을 높이기 위해 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활용법 및 필요성, SNS를 활용한 군정 홍보 기법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했다.
이제 SNS는 스마트 시대 새로운 홍보수단으로 자리 잡고 있으며 지금까지 사용하던 PC 보다 모바일 사용자가 상승해 이에 따른 SNS 사용자 증가로 변화하는 정보화시대에 걸맞은 교육 실시로 군민들과 양방향으로 소통하는 행정추진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현재 예천군에서는 트위터(https://twitter.com/ycgkr),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yecheongun),인스타그램(https://www.instagram.com/yecheongun)을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SNS 교육을 전직원으로 확대 해 SNS를 통한 주민들과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할 계획이다.
예천군 관계자는 “이번 SNS교육을 통해 예천군과 관련되는 행정추진과 문화 관광, 일상정보 등을 SNS를 활용해 군정을 적극 홍보하고 공유와 소통으로 군민들에게 지역 소식을 빠르게 알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