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 특수교육지원센터는 관내 초·중·고등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 12명을 대상으로 지난 25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2주간 예천특수교육지원센터 여름 계절학교를 운영한다.
이번 여름 계절학교의 목적은 특수교육대상학생에게 방학 중 지속적인 교육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또래와의 활동을 통해 사회성을 키우며, 학부모의 사교육비를 절감하고 가정 내 방임을 예방해 사회적응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교육 경험을 제공하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진로.직업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도록 지원하는데 있다.
특히 학생들이 즐겁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수업을 만들기 위하여 즐거운 통합 특수체육, 재미있는 요리교실과 미술심리치료교실, 북아트 등 다양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운영을 통하여 함께하는 공동체 생활이 학생들의 긍정적 사고 신장 프로그램으로 알차게 구성돼 학생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여름방학의 추억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수교육지원센터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프로그램을 통하여 규칙적인 생활과 긍정적 사고 함양의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방학 중 다양한 특기.적성에 맞는 교육활동과 문화 체험 활동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의 학습기능 향상, 지역사회 적응, 사회통합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