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농업인 한마당잔치를 지역의축제로 !!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06-09-08 12:10:11

흙을 가꾸고 고향을 지키며 우리농업의 미래를 책임질 예천군 농업경영인들의 한마당 잔치가 지난 7일 오전 11시 예천읍 한천체육공원에서 개최됐다'

그러나 기자는 행사를 지켜보면서 꼭 이렇게 행사를 해야하는가라는 생각을 해본다.

그렇다 하루쉬고 즐기는 날로 생각해버리면 아무 일도  아닐것이다.

그러나 이제는 모두가 변하고있다.농민단체도 변해야 하지않는가?

지금까지 해왔던 대로 하루를 쉬면서 먹고 노는 수준의 농업인의 날을 되풀이하지말고 한마당잔치 이제는 군민체육대회나 지역의 일반적인 행사와는 달리 농업인들만의 특성을 가져야 한다는생각을 해본다.

그래서 다음부터는 한마당잔치 행사장에 우리 고장에서 생산되는 농·특산품을 전시해 홍보하고 판매까지 하는 장터 개념으로 전환하는 것은 어떨까?

 서울에 살고 있는 사람들을 초청, 선을 보이고 판매하고 농업인대회 행사의 변화 계기를 스스로 만들어 수확의 기쁨을 판매까지한다면 더 좋은것이아닐까?

또한 한마당잔치를 예천군 농특산품 축제로 승화시키자는 제안을 예천군에 해본다.

기획감사실이나 농정과에서는 좀더 깊이 생각해서 한마당잔치를  예천 고추나,예천사과나 농특산품이 생산되는 시기에 맞춰서 개최해서 출향인은 물론 우리와 자매결연을 맺은 도시 주민들을 초청해 행사를 진행한다면 나름대로의 성과를 올리지않겠나 생각해본다.

이를 통해 출향인들에게도 고향에서 생산한 농산물에 대한 자긍심을 주고, 농민소득을 조금이라도 높이기 위해서는 판매행사 위주로 바꿔나가야 한다는 주장을 하고싶다.앞으로  농업기술센터와 협의해 생산적 농특산품 축제로 전환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여  축제방식으로 정착시키겠다는 의지를 보여야한다.

“이제 친환경농업은 기본이다. 소비자들이 농민들을 믿고 농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생산자 표시와 리콜제를 정착시켜야 할 것이다. 농업인들이 달라져야 한다는 점을 강조해 변화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여한다.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포항시 어린이집연합회 고향사랑기부금 상호 품앗이 기부 예천군 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혜숙)는 16일 포항시청을 방문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과 상호발전을 위해 포항시 어린이집 35개소와 35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 상호기부 품앗이...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작품공모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 조직위원회가 주관하는 2024년 제6회 예천국제스마트폰영화제가 오는 6월 10일부터 작품공모를 시작한다. 영화제 조직위원회는 올해부터 총상금...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 2년 연속 경상북도 시군평가 우수기관 선정 예천군은 2024년(23년 실적) 경상북도 시군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돼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시군평가는 경북도가 매년 정부업무평가 기본법에 따라 국...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 재해복구사업장 현장 점검 대응태세 확립 예천군은 본격적인 우기철을 앞두고 재해복구 사업장을 현장 점검하며, 피해 재발 방지를 위해 철저한 대응 태세를 확립했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14일 오전 효자면, 은풍면 재해복구사업...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