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이 될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군민이 지켜야 할 기준을 마련 범군민운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군은 이번 엑스포 개최 D-30일을 앞두고 엑스포의 성공개최를 위해 “나 하나의 배려하는 마음이 예천의 이미지를 바꿉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유관기관, 민간단체, 주민 등 범군민적인 동참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군민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군은 방송, 신문, 인터넷 등 각종 언론매체와 각종 모임이나 교육, 간담회 등을 통한 홍보활동을 펼쳐 군민참여분위기를 조성해 나가는 한편, 엑스포를 찾는 외지 관람객들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상가, 위생업소, 교통(주차), 환경, 관람 등 군민이 실천해야 할 ‘이것만은 꼭 지킵시다“라는 팜프렛을 제작, 군 및 유관기관, 민간단체 자체 및 합동으로 캠페인을 강력히 전개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이번 엑스포는 군이 최근 농업분야에 이용되는 곤충산업 시장규모가 매년 20%씩 성장하고 있는 점을 착안해 국내 유일하게 운영중인 산업곤충연구소를 활용 산업곤충의 메카로서의 입지를 선점, 21세기 지역발전의 신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야심찬 목표를 갖고 행사를 열게 됐다.
김수남 군수는 “이번 엑스포는 21세기 예천의 미래가 달려있는 중요한 행사다”라고 하면서, “이번 곤충바이오엑스포를 반드시 성공적으로 치루어 군민 모두가 잘사는 희망이 넘치는 일류예천을 만들어 나가는데 군민여러분의 모든 힘을 하나로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