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 휴가는 곤충엑스포가 열리는 내 고향 예천으로 오세요.
예천군이 8월 11일부터 22일까지 여름휴가철에 열리는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고향에서 휴가보내기운동을 강력히 전개하기로 했다.
군은 이를 위해 담당부서별 책임구역에 대한 곤충엑스포 홍보활동을 강화하고, 고향방문객 맞이 친절,질서,청결 문화시민운동 전개, 고향에서 머물고 함께하는 고향사랑운동 전개, 문화, 체육 및 각종 특색있는 이벤트 행사, 출향인사 방문 유도를 위한 서한문 발송, 캠페인 및 환영현수막 게첨 등 홍보활동을 전개하는 한편, 친구, 친척, 동창회 등 고향 초청 전화하기 운동도 병행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특히, 군은 올 여름 휴가철에 열리는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해 민물고기잡이 체험행사, 전국친환경학생미술대전, 축제사진 공모전, 친선궁도대회를 비롯한 다양한 부대행사와 친환경 우수농산물 전시판매장, 먹거리장터 운영 등 다채로운 행사를 마련해 놓고 관람객 유치를 위한 대외적인 홍보활동을 다각도로 펼쳐 나갈 방침이다.
또한, 여름휴가기간 동안 출향인과 지역주민이 함께 참여하는 지역단위 각종 문화체육행사 개최, 출향인사와 자녀들을 대상으로 고향전통문화유적 탐방, 청소년 충효교실, 고향사랑 글짓기 대회, 사생대회 개최, 양궁체험교실 운영, 가족 여름캠프, 고향상품 팔아주기운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 운영해 나갈 계획이다.
김수남 군수는 “출향인 여러분들의 작은 관심과 배려가 고향을 지키며 살아가고 있는 군민과 부모형제들에게 큰 힘이 된다”며, 올 여름에 개최되는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가 성공리에 개최될 수 있도록 40만 출향인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성원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