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최은영, 경북전문대 식품영양조리과 교수)는 19일 오전 10시 30분 예천군노인복지회관에서 조부모를 대상으로 한 영유아 보육교육을 실시했다.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화사업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맞벌이 가정, 다문화 가정의 증가로 부모를 대신해 육아를 전담하는 조부모가 늘고 있어 영유아 보육에 대한 교육의 필요성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추진하게 됐다.
이날 교육은 육아 시 알아두어야 할 저염식 조리법과 식품영양 상식 및 식중독 예방을 위한 냉장고 관리법, 육아 시 알아야 할 식품위생 상식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으며 참석한 어르신들은 식품영양 및 위생상식에 대해 자세히 알게 되는 유익한 시간을 가졌다.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보육환경의 변화에 따라 증가하는 다양한 교육 요구에 부응해 어린이집 뿐 아니라 나아가 가정에서도 연계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으로 예천군 어린이들의 건강하고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예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경북전문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위탁해 운영 중이며, 소규모 어린이 급식시설의 위생안전 및 영양관리를 위한 순회 방문 지도와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운영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식생활 환경 조성과 바른 식습관 형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