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는 10일 오후 2시 청소년수련관에서 박창수 부군수, 도국환 부의장과 의원, 관내 여성단체협의회장단 및 여성교육 수료생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6년 상반기 여성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이번 상반기 교육은 3월 8일부터 5월 6일까지 2개월간 여성회관 여성교육 9개 과정과 이동여성회관 6개 반을 운영했으며 특히, 여성들이 관심이 많은 치매예방지도사, 젤네일아트, 바리스타지도자 과정을 신설했고 바쁜 직장 여성을 위한 야간반 3개 과정을 운영해 교육생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했다.
또한, 이번 수료식에서는 바리스타지도자, 퓨전떡, 젤 네일아트반의 체험부스와 이동여성회관 수료생들이 갈고 닦은 다양하고 신나는 공연은 교육의 결실을 보여주는 자리였으며 참석한 수료생들과 관람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권희순 위원장은 252명의 수료생 중 대표 1명과 각 반의 반장, 총무 등 모두 29명에게 공로상을 수여하고 격려했으며 “이번 교육을 수료하면서 평생교육의 선구자가 된 것이며, 성숙한 구성원으로 지역 사회를 더욱 밝고 건강하게 만드는 주역이 되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박창수 부군수는 격려사에서 “여성 여러분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에 박수를 보내며 교육 수료는 끝이 아니라 시작하는 자리라는 생각으로 희망을 가지고 도전하는 삶을 사는 멋진 여성이 되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