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22일 3층 회의실에서 ‘2015년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기관의 원활한 소통으로 지역사회 내 교육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명품 예천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허정두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이현준 예천군수가 공동의장을 맡고,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황병일 예천군의회 의원, 심태은 경상북도립대학 교수, 이상만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초.중.고등학교 교장 등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의장인 허정두 교육장은 "예천지역의 교육에 항상 관심을 갖고 지원하여 주시는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하여 예천군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드리고,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하여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간 교육행정의 발전방안을 공감하고 지역교육발전을 위하여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올해 예천군에서 중등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 영어체험교실 운영, 초등 학습준비물 구입비, 충효교실 운영등 예산을 지원해 준 것에 대하여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예천군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공동의장인 이현준 군수는 "예천군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허정두 교육장, 교육지원청 및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예천군의 교육관련 예산을 설명하고 신도청시대에 예천군 교육이 그 위상에 맞는 명품 예천교육이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