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단법인 예천군민장학회(이사장 최명환)는 지난 14일 오전 10시 대창고등학교에서 관내 각 학교장, 수료생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5년도 인재양성원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내빈소개, 수료증 및 표창장 수여, 이사장 인사, 강사 소감발표, 2016년도 인재양성원 수업진행 안내, 케이크절단, 기념사진 촬영순으로 진행됐다.
수료식에 앞서 최명환 이사장은 지난 1월 2일부터 11월 14일까지 인재양성원 수업에 참여한 수료생 37명을 대표해서 대창고등학교 1학년 장준희 학생에게 2015년도 인재양성원 수료증을 수여했다.
또한, 예천여자고등학교 1학년 이은비 학생 외 5명에게 2015년도 인재양성원 수업기간 동안 성실한 자세로 학업에 정진해 타 학생의 모범이 되고 면학분위기 조성에 기여해 표창장을 수여했다.
최명환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 간 수업을 하면서 나도 할 수 있다는 도전정신을 바탕으로 예천군이 교육 중심도시로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고 “앞으로 인재양성원이 지역 교육경쟁력 제고 및 인구증가, 학부모의 경제적 부담을 해소하고 인재양성 산실로서 가교 역할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올해 인재양성원 운영은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원서접수를 받아 선발고사와 학교장 추천으로 80명을 선발했으며 선발된 학생은 언어, 외국어, 수리(인문/자연) 3개 과목을 1월~2월은 예비 1학년을 대상으로 주 5일 방학특강과 정규수업 주 2회 4시간 이상 강의를 했다.
인재양성원 강사진은 언어 송영현(고려대, 국어국문학)강사, 외국어 정숙영(연세대 대학원 영어교육석사)강사, 수리 한덕원(연세대 교육대학원)강사의 수업으로 각각 진행됐다.
한편, (재)예천군민장학회는 올해 5년째 인재양성원을 운영해 지역 고교생들의 학습능력 향상과 우수한 학생들의 관외 유출방지 및 인재육성에 많은 기여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