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공무원직장협의회(회장 김동태)는 지난 12일 오후 3시 군청회의실에서 200여명의 공직자가 참석한 가운데 ‘관점, 다르게 보는 힘’이란 주제로 카툰경영연구소 최윤규 소장을 초청해 급속히 변화하는 상황에 맞게 톡톡 튀는 아이디어로 업무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내년 2월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신 도청시대 새로운 역사가 시작되는 예천군의 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앞으로 어떤 인재가 살아남을 수 있는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고 행동해야 할지 한 번 더 깊이 생각해 보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경직된 사고가 만연한 공직사회에 창의적 사고가 미래를 이끄는 힘이란 말이 대단히 인상적이었으며 앞으로 그런 사고로 바꿀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최윤규 강사는 삼성경제연구소, 롯데그룹, 현대오일뱅크, 서울시 등 많은 기업과 지자체에 카툰을 연재하고 있으며, 저서로는 「리더가 넘어선 위대한 종이 한 장」, 「누구냐 넌」, 「그러니까 상상하라」등 서울시 공무원이 뽑은 최고의 강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예천군 공무원직장협의회는 예천군청 내 6급 이하 공무원으로 구성된 단체로 직원들의 권익신장과 복리증진을 목표로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