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정두)은 지난 3일 교육지원청 내 회의실에서 초.중.고 교감과 업무담당교사를 대상으로 2015 교원능력개발평가 및 공교육 정상화, 영어듣기능력평가의 공정한 시행을 위한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교육공동체의 이해와 참여도를 높이고 평가를 안정적으로 시행함으로써 교원의 전문성 신장을 통해 공교육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하고자 마련되었다.
이 연수는 각 학교별 교원능력개발평가 업무담당교사와 교감을 대상으로 실시되었으며, 평가 매뉴얼을 중심으로 2015년도 교원능력개발 평가의 구체적인 절차와 방법에 대해 연수를 실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 후 각 학교에서는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소개와 평가 절차, 평가 내용, 학부모 참여 방법 등 평가 전반에 대한 안내연수를 실시할 예정이며 학부모들의 교원능력개발평가에 대한 이해와 참여도를 높일 예정이다.
한편, 2015년도 교원능력개발평가는 9월부터 11월 말까지 각 학교별로 분산 실시되며, 동료교원평가, 학생만족도조사, 학부모만족도조사로 평가가 이루어진다. 평가 후에는 그 결과를 객관적으로 분석하여 향후 단위학교 맞춤형 연수를 지원하고 개별교원의 능력개발에 집중 지원할 계획이다.
특히, 예천교육지원청 허정두 교육장은 “상농(上農: 솔선해서 일을 잘 처리함)의 마음가짐으로 소통, 공유, 협력을 통해 업무를 추진하고, 예천교육공동체의 행복과 발전을 기원한다.”라는 인사말과 함께 “안정적으로 정착하고 있는 교원능력개발평가의 시행 목적과 참여 방법을 정확히 알고, 교원들의 전문성 제고를 통한 공교육의 신뢰도 향상을 위하여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