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의회가 10일부터 오는 22일까지 13일간 일정으로 제196회 제1차 정례회가 열리면서 10일 오전 11시 의회 본회의장에서 개회식을 가졌다.
이날 개회식에서는 정례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 및 선임의 건, 2014회계연도 결산 승인안 및 2014년도 예비비 지출 승인안 제안 설명,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 등을 의결했다.
이어 13일부터는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오는 17일까지 집행부 각 부서별로 2015년도 상반기 군정업무 추진실적과 하반기 업무계획 보고를 청취하고 예천군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외 2건 부의안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이철우 군의장은 개회사에서 “지난 1년간 군의회가 자긍심을 가지고 주민의 복지증진과 권익신장을 위해 노력할 수 있도록 성원과 격려를 보내준 군민 여러분께 감사 말씀드리며 지역 주민들과 현장 행정을 실천하면서 지역 발전을 위해 노력과 봉사를 아끼지 않는 의원님과 어려운 여건에서도 활기찬 군정추진에 진력하고 있는 공직자들에게도 노고에 감사와 격려를 보낸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정례회에서 군민에게 불편을 주는 잘못된 제도와 정책은 없는지, 예산이 적정하게 집행되었는지 면밀히 살펴보고 집행부는 의원님들이 지적하고 제시한 사항은 군민들의 뜻과 바람이므로 조속한 시일에 군정에 반영되도록 적극 노력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제7대 군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그 간 민생현장과 민의의 전당인 의회에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쳐 온 의원님들께 경의를 표하며 군정 추진에 적극 협력해 주신데 대한 깊은 감사와 함께 신 도청시대를 맞아 의회와 집행부간 두 수레바퀴의 협력과 조화가 그 어느 때 보다도 절실하므로 군정 추진에 지속적인 협조”를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