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천년 웅도 경북이 새 둥지를 트는 원년을 맞아 예천군(군수 이현준)은 군민의 건강 증진과 화합을 위한 ‘2015 군민 한마음 걷기대회’를 16일 오전 7시 예천청소년수련관 일원에서 개최했다.
예천군이 주최하고 예천신문사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 이한성 국회의원,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지역 주민 등 2,500여명이 참가해 대회가 성황을 이루었다.
청소년수련관 전정을 출발해 한천 고향의 강 사업으로 문화와 휴식이 함께 공존하는 공간으로 조성되어 군민들이 운동.산책 코스로 즐겨 찾는 동본교-한천(도효자 마당)-예천교 밑-굴머리-신예천교를 돌아 청소년수련관까지 약 3.5km 구간에 이르는 코스를 참가자들이 맑은 공기를 가르고 함께 걸으며 신선한 아침을 열었다.
특히, 휴일 이른 아침임에도 불구하고 행사에 참가한 군민들에게 기념 티셔츠와 음료수를 무료로 나눠 주었고 걷기 대회가 끝난 후 행운권 추첨으로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걸어서 해결되지 않는 고민이란 없다” 며 “오늘 이 행사가 참가자 여러분들의 고민을 해결하고 심신의 건강함을 유지하는데 밑거름이 되는 계기가 되고 평소 꾸준한 운동과 건강관리로 모든 군민이 건강한 가운데 행복한 생활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