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 경도대학(학장 박용환) 도장기술센터 도장기술이 세계 명차들의 전시회장에 초청되어 무한한 가능성과 폭발적인 인기로 한강 이남 최고의 도장기술을 보유한 대학으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번 입증하였다.
지난 6월 5일 ~ 10까지 6일간에 걸쳐 “2007 대구 슈퍼카 페스티벌”이 대구 전시컨벤션센터(EXCO) 1층 및 야외전시장에서 대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대구광역시가 주최하고 대구 EXCO가 주관하였으며 경상북도, 대구생활체육협의회, 대구수중협회가 후원하는 국제적인 행사로서 세계 유명 자동차 22종이 전시되어 입장 인원수만도 무려 25만명을 넘겨 그 인기를 짐작케 하였다.
특히 경도대학이 대학중에는 유일하게 주최측의 초청을 받아 참가하여 자체 기술로 도장한 차량 2대와 Custom Art Painting 본닛 2개, Custom Art Painting 바이크 1대, Custom Art Painting 소품 3종을 세계 유명 명차들과 함께 전시되어 관람객들의 뜨거운 갈채를 받았으며 도장기술의 신기원을 열었다는 평을 받았다.
한편 경도대학에서는 지난 2004년 자동차 도장기술센터를 설립한 이후 최첨단 도장 장비를 구입하여 학생들의 실습장비로 활용하고 있는 등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교수진의 부단한 노력으로 5년 연속 교육인적자원부가 지정하는 특성화대학으로 선정되는 등 한강 이남 최고의 도장기술을 보유한 대학으로 자리를 굳혀 가고 있다.
이번 행사에 참가한 대학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전국 유일의 자동차도장 특성화 대학으로의 위상을 재정립하였으며 앞으로 외국 선진 대학들과 활발한 학술교류 및 기술교류를 통해 우리나라 도장기술이 한층 더 발전하는데 기초를 닦고 싶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