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 감천면 건강새마을위원회(위원장 이화섭)는 건강새마을조성사업의 일환으로 13일 오후 2시 감천면 ‘주민 건강100세! 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도국환, 조경섭 군의원, 등 지역주민 2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감천면 건강새마을위원회 주관으로 건강100세! 걷기대회를 갖고 걷기운동 생활화와 주민 간 단합된 모습을 대내·외에 알리고 건강관심도와 참여도를 높여 건강과 화합을 다졌다.
식전행사로 동네 주민들로 구성된 풍물패의 풍물놀이와 신체활동 동아리팀의 라인댄스 공연으로 걷기대회를 즐거운 분위기를 만들었으며 행사참여자의 건강을 위해 혈압, 당뇨측정은 물론 건강생활실천과 심뇌혈관예방질환을 위한 캠페인도 가졌다.
이번 걷기코스는 감천면사무소를 출발해 포리교차로 숲길을 따라 단샘가든 입구를 반환점으로 돌아오는 5km 코스로 참여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신체활동의 기본이 되는 걷기운동을 생활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동기부여와 주민 상호간 우의도 다지는 계기가 되었다.
이화섭 위원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걷기운동의 생활화로 모든 주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고 건강위원회에서는 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을 해치는 요인들을 파악하고 감천면이 건강마을로 거듭나기 위해 건강위원회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