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올해 첫 예천아카데미를 11일 오후 2시 예천군 문화회관에서 군민 및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개최한다.
이번 제25회 예천아카데미는 방송인 및 MC 이홍렬씨를 초청해 ‘이홍렬의 웃음바이러스-웃으며 삽시다’라는 주제로 강연을 마련해 각박한 현대사회에서 무엇보다 중요한 유머와 웃음에 대해 재치 있는 입담으로 풀어 낼 예정이다.
개그맨 이홍렬씨는 중앙대 연극영화과를 졸업하고 1979년 개그맨으로 데뷔해 청춘만세, 이홍렬쇼, 귀곡산장 등 다수의 개그 프로그램에 출연해 많은 시청자들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또한, 한국복지재단 홍보대사를 역임했으며 어린이재단과 아프리카 어린이 돕기를 위해 부산에서 서울까지 610km 국토종단을 하는 등 수많은 선행을 베푸는 방송인으로 더욱 유명하다.
예천군 관계자는 “지역 주민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지식을 제공하고자 건강, 교양, 경제 등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강사를 초청한 예천아카데미를 운영하고 있으며 앞으로 많은 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해 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예천아카데미 강연은 주민 누구나가 무료로 수강할 수 있으며 강연 당일 선착순으로 입장하면 되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8)나 예천군 통합교육관리시스템(edu.ycg.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한편, 제26회 예천아카데미는 3월 18일 풍수학 박사 이몽일씨를 초청해 ‘신도청시대 예천인의 기상’이라는 주제로 강연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