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에서 세대 간 정보격차 해소와 군민들의 정보화마인드 함양을 위해 지난 2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맞춤형 주민정보화 교육이 좋은 반응을 보이며 운영 중이다.
지식 정보화 사회에서 정보화를 접하기 어려운 군민을 위해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컴퓨터 교육은 물론 IT기기 교육, 블로그 및 카페만들기 교육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 제공으로 정보화 능력배양과 정보격차를 해소하는 등 교육생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배움의 열기로 활기를 띠고 있다.
올해 마지막 정보화교육 과정으로 ‘한글 2007’반을 개설해 오는 12월 1일부터 19일까지 3주간 매주 월~금요일 오전 10~12시까지 컴퓨터 사용의 기본이 되는 문서작성, 한글 문서 작성 시 단축키 활용법 등에 대한 전반적인 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교육수강은 오는 28일까지 지역에 거주하는 군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며 예천군 통합교육관리시스템(edu.ycg.kr)정보화 교육란에 직접 접수하거나 군청 정보통계담당(650-6075)으로 방문 및 전화를 하면 된다.
예천군관계자는 ??군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과 정보화 격차 해소를 위해 다양한 정보화 교육과정을 개설해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운영할 방침이다.??고 말했다.
한편, 예천군은 지역주민들의 정보화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기 위해 올해도 지난 2월부터 주민정보화교육 7개 과정을 개설해 군민 238명이 교육을 실시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