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14일 3층 회의실에서 ‘2014년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지방자치단체와 교육기관의 원활한 소통으로 지역사회 내 교육 협력 분위기를 조성하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교육 수요자가 만족하는 명품 예천교육 실현을 목적으로 2010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는 김기한 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과 이현준 예천군수가 공동의장을 맡고, 도기욱 경상북도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위원, 황병일 예천군의회 의원, 심태은 경상북도립대학 교수, 정후섭 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장, 초.중.고등학교 교장 등 12명의 위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공동의장인 김기한 교육장은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 운영을 통해 지방자치단체와 교육지원청간 상호 이해의 폭을 넓히고, 지역 교육 현안사업에 대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하여 우리 지역 교육 수요자의 기대에 부응하도록 노력하겠다." 고 밝혔다.
또한, 올해 예천군에서 중등 방과후학교 운영, 초등 영어체험교실 운영, 초등 학습준비물 구입비, 우수 농축산물 지원, 무상급식비 지원 사업외에 약 15억원의 예산을 지원해 준 것에 대하여 이현준 예천군수를 비롯한 예천군 관계자들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공동의장인 이현준 군수는 "예천군 교육발전을 위해 노력하는 김기한 교육장, 교육지원청 및 학교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우리 군의 열악한 재정 형편에도 불구하고 교육 사업에 대하여 아낌없이 지원하고 있는 가운데 관내 학교 학력성취도가 날로 좋아진다는 소식 등을 접하고 보람을 느꼈다고 밝히고, 앞으로 예천지역 교육행정협의회를 통해 명품 예천 교육 실현을 위해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