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이 주최하고 초등영어교과연구회와 영어컨설팅단이 공동 주관한 Spelling Bee Contest가 지난 10일 관내 11개 초등학교 5.6학년 학교별 대표 56명을 대상으로 예천동부초등학교 강당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원어민의 설명과 화면의 그림을 보고 답안을 작성하되 영어 철자의 정확성을 기하는 이번 대회는 오후 2시에 시작된 1부에서‘도전 골든벨’형식으로 문제를 제공하여 학년별 10명을 선발하였다. 1부에서 선발된 학생들을 대상으로 3시 경에 시작한 제퍼디(jeopardy)’형식의 2부에서는 주제별로 문제 난이도에 따른 차등 점수를 부여하여 개인별 총 득점 순으로 순위를 결정하였다.
대회를 주관한 초등영어교과연구회 장명중(용궁초등학교 교사)회장은 “선행교육방지법에 의거하여 문제 출제는 5학년 교육과정 수준으로 설정했고, 학년별로 시상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였다”고 대회의 기본 방침을 밝혔다.
다소 쌀쌀한 날씨였지만 미리부터 난방과 온수 등을 준비하여 편안한 대회 환경을 준비한 예천동부초등학교 김종상 교장은 환영사를 통해 대회 참가자들을 격려하며 더 큰 꿈나무로 자라주기를 기원하였다.
신성순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씀을 통해 “국제화시대를 살아가게 될 미래의 일꾼들에게 영어의사소통능력은 필수적인 소양이 될 것이며, 영어 학습에 있어 단어 습득은 그 기본이 될 것이므로 대회의 결과에 관계없이 꾸준히 학업에 임해 달라”고 당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