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문화

예천세계활축제 등 축제 관람객 발길 이어져

축제 이틀동안 관람객 3만여명, 농특산물 판매 2억 8천여만원의 성과올려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4-10-17 10:26:40

갑자기 기온이 떨어져 쌀쌀한 날씨에도 불구하고 낮에는 더 없이 쾌청한 가을 날씨로 제1회세계활축제가 열리고 있는 예천의 축제장은 인파로 붐비고 있다.

 웅장한 거리 퍼레이드로 축제의 시작을 알렸으며 신기전 발사로 축제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킨 축제 이틀간 활세계축제, 농산물축제, 참우축제 및 군민체육대회 등에 3만 명이 넘는 관람객이 다녀간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또한, 품질이 좋은 농.특산물 전시.판매행사로 정평 나 있는 ‘2014 곤충나라 Clean 예천농산물대축제’의 농.특산물도 2억 8천여만원이 판매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특히, 지역 농특산물 홍보.판매전에는 과실류, 잡곡류, 채소류, 임산물류를 생산자 단체가 직접 판매부스를 운영하면서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착한 가격에 소포장으로 상품화해 준비하고 있어 관람객들의 지갑을 열어 판매고를 올리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제1회 예천세계활축제는 국내에서 유일한 활을 소재로 개최되는 축제로 전시 및 체험 그리고 각종 공연 및 시연 등을 통해 세계 활을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는 볼거리와 함께 국궁.양궁 체험 등 여느 축제와 차별화된 색다른 체험거리를 제공하고 있다는 평이다.

 특히, 국내 최초로 시도되는 필드아처리 체험은 사냥형태의 실전 양궁 활쏘기 경기로 4인 1조의 궁수가 총 9개의 코스를 돌며 동물 모형이나 과녁에 활을 쏘아 점수를 매겨 승패를 겨루면서 활의 새로운 면모를 실감할 수 있는 흥미진진한 체험에 관람객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3회 참우축제는 한우사육 의욕 고취를 위한 송아지 기증, 축제장 분위기를 이끄는 노래자랑, 친환경 고급육 전시.판매, 축산 부산물 및 비 선호 부위 할인판매, 무료 시식회 등 한우고기 소비 촉진을 위한 다양한 행사와 예천 참우를 직접 구워 먹는 참우구이터도 인기리에 운영 중이다.

 한편, 예천군에서는 남은기간 동안 ▶17일 어르신 건강축제, 창극과 아리랑 한마당 공연 ▶18일 다문화 합동전통혼례식, 단샘다례제 ▶19일 군민노래자랑 등 이벤트 행사를 다양하게 준비하여 관람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그 외에 매일 저녁 화려한 멀티미디어쇼, 세계 10여개국 활 전문가들이 참여하는 국제학술심포지엄을 비롯해 편사놀이 뮤지컬, 읍면대항 편사 결승전, 글로벌 활쏘기 시연, 활 관련 캐릭터 코스프레 대회 등이 축제의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출향인들의 기부 릴레이 이어져

예천군 고향사랑기부제 출향인들의 기부 릴레이 이어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지난 21일 재대구예천군민회가 800만 원의 고향사랑기부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윤선식 회장의 300만원 기부를 시작으로 △정하웅 수석부회장 100만원 △이...

예천성당 아가페 봉사단 청소봉사 실시

예천성당 아가페 봉사단 청소봉사 실시 예천성당 소속 아가페 봉사단(단장 신진여)이 지난 22일 용문면의 한부모가정을 찾아 청소 봉사를 했다. 봉사단은 계절에 맞지 않는 옷을 입는다는 아이들의 이야기를 듣고 한걸음에 달...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회 개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회 개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이창희)은 22일 관내 유·초·중·고등학교 학교운영위원장 26명을 대상으로 2024학년도 학교운영위원회 위원장 연수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학교운영위...

예천천문우주센터 과학의 날 기념 공개관측회 행사 개최

예천천문우주센터 과학의 날 기념 공개관측회 행사 개최 경북 북부지역의 대표적인 과학관 예천천문우주센터(대표 조재성, 이하 센터)에서 공개관측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별과 우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들을 위한 소중한 시간이 될 것...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