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보건소에서는 8월 11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2014년 부부공감 음악교실 대상자를 모집한다.
부부공감 음악교실은 임신한 부부와 영유아 부모 10쌍을 선착순으로 모집하여 오는 9월 16일부터 10월 7일까지 약 1개월간 4회차로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40분에 운영할 예정이며 수강료는 전액 무료이다.
올해 처음 개설한 부부공감 음악교실은 우리의 삶과 정서에 많은 영향을 미치는 음악이라는 감성적 매체를 활용해 태아와 임산부의 정서적 안정을 도울 뿐만 아니라 부부가 함께 참여하는 음악교실을 통해 가족 공감대 형성과 출산 친화적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했다.
교육내용은 음악전문 강사를 초청해 태교음악 감상, 악기 연주, 악기만들기(컵드럼, 마라카스), 태아에게 편지쓰기 등 태아와 산모, 부부가 정서적으로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편성해 참석자들에게 행복감을 주는 유익한 시간이 되도록 계획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정서적 안정감 유지로 행복한 가정생활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프로그램에 부부가 함께 참여해 서로 감성을 공유하며 행복감을 배가할 수 있도록 적극 신청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이나 음악교실 수강신청은 보건소 출산장려담당(☎054-650-8052)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