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17일 회의실에서 지역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관계자 20여명으로 구성된 『2014 돌봄운영협의회 위원 및 실무추진팀 협의회』를 실시하였다.
이날 협의회는 교육지원청과 관내 돌봄서비스 제공기관의 유기적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상호 이해를 증진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으며, 예천지역 특성에 맞는 돌봄서비스 구축을 통한 돌봄 사각지대 해소, 돌봄 인적.물적 자원의 효과적인 지원 방향 및 수요자 중심의 돌봄서비스 제공을 위해 돌봄운영협의회?실무추진팀에서 해야 할 역할 및 연계 방안을 협의하였다.
신성순 교육지원과장은 인사말에서 “지역돌봄협의체간 상호협력을 통해 안심하고 양육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되고, 소외되는 아동이 없이 적극적인 돌봄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돌봄운영협의회 실무추진팀은 예천교육지원청, 예천군청, 예천군지역아동센터, 예천군다문화가족지원센터, 민간전문가, 초등돌봄교실 운영교 교장.교감.교사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돌봄이 필요한 아동에게 종합적인 지원을 위하여 안정적인 업무 지원 체제가 마련될 수 있도록 워크숍이나 협의회 등의 다양한 방법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초등돌봄교실과 지역아동센터를 차례로 방문하여 컨설팅을 진행하여 맞춤형 돌봄이 이루어지도록 적극적으로 지원 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