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기한)은 지난 17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회의실 및 정보화교육실에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 관련 주요 내용 전달을 위한 관내 초.중.고 교감 및 업무부장을 대상으로 연수회를 개최하였다.
초등과 중등으로 분반하여 진행된 연수회에서는 ‘학교생활기록 작성 및 관리지침(훈령 29호) 개정 내용’ 및 ‘2014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개정 내용 전달에 이어 질의.응답의 순으로 진행되었다.
이날 연수에서는 학생으로부터 기초자료 수집.작성 금지 및 창의적체험학습, 독서활동, 진로 항목에서의 부풀리기 엄금 등이 수차 강조되었고, 학생의 학교생활 전반을 기록하는 학교생활기록부의 모든 항목은 객관적인 사실에 기초하여 작성할 것을 당부하였다.
학교생활기록부 허위하실 기재에 대해서는 ‘학생성적 관련 비위’로 간주하고 징계양정 기준을 적용되며 징계 감경에서도 제외되며, 교과 및 서술식 기재항목의 신뢰성을 제고하기 위하여 영역별로 입력 글자 수를 제한하는 등의 내용이 전달되었다.
이날 연수는 권재은(예천남부초)선생님과 박무규(용문중)선생님의 전달연수로 진행되었고, 연수에 참석한 각 학교 대표들은 학교별로 전교원을 대상으로 전달연수를 실시하게 된다.
김기한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현재 학교 내·외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건.사고는 실로 가슴 아픈 일이며, 모두가 기본에 충실하고 초심으로 돌아가서 일을 처리하면 많은 인재는 사전에 방지될 수 있을 것이니 교육현장에서 미래의 동량들을 잘 지도해 달라”고 부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