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소 군민들의 건강증진사업을 다각도로 펼치고 있는 예천군보건소에서는 최신 체성분 분석기 구입으로 측정결과에 따른 분석과 적절한 사후관리를 제공하고 있다고 군민들의 많은 이용을 당부하고 나섰다.
우리 인체는 근육, 체수분, 단백질 무기질 등의 체성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인체가 건강하다는 것은 각각의 체성분이 적절한 비율을 유지한다는 것을 말하며 그 균형이 깨어질 때 고혈압, 당뇨병, 뇌졸중 등과 같은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게 된다.
체성분 검사는 특히, 복부비만이 걱정 되는 분, 소아비만, 산후비만,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폐경기 여성 등 각별히 건강관리에 신경을 써야 하는 분뿐만 아니라 바쁜 일상으로 건강을 제대로 돌보지 못하는 지역민이 이용하여 체질에 맞는 건강관리로 건강을 지켜나가기를 적극 권한다.
지역주민이면 누구나 연중(토.일.공휴일 제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또한, 영양사, 운동처방사 등 전문인력을 배치해 체성분 분석과 체력측정 결과를 토대로 개인별 상담을 통해 맞춤식 운동지도와 건강관리로 지역민들의 건강증진에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군민들의 활기찬 생활을 위해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으니 자신의 건강은 건강할 때 지키고 체질에 맞는 운동으로 건강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많은 이용을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