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이 지난해 중앙 및 도 단위 각종평가에서 31개 분야에서 수상하는 우수한 성적을 거둬 행정 추진력이 탁월한 것으로 대외적으로 인정받은 바 있다.
이는 군민들의 군정에 대한 적극적인 성원과 공무원들의 열정이 만들어 낸 결과로 농정, 보건, 재정, 경제 분야 등 군정 전반에 걸쳐 고른 성과를 거두었다.
또한, 서울대 행정대학원과 중앙선데이가 공동으로 전국 230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2014 전국 지방자치단체 평가’결과 소방서비스 만족도에서 전국 5위, 치안서비스 만족도에서 전국 18위 상위권으로 자리매김해 주민이 안전감을 높게 느끼는 것으로 나타났다.
방재시설과 예방활동 등에 대한 주민만족도를 물어본 소방서비스 만족도 결과 총 5점 중 4.2244점으로 지역소방서가 없이 119안전센터 2개소에서 군 12개 읍면을 책임짐에도 불구하고 주민들의 소방서비스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평가되었으며, 치안서비스 만족도 또한, 전국 평균 3.532점보다 월등히 높은 3.8754점으로 평가되어 비교적 범죄 걱정 없이 살 수 있는 안전한 지역으로 꼽혔다.
이와 같이 소방서비스와 치안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순위가 매우 높이 매겨져 '안심 지자체'로 손 꼽혀 불안감 없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곳으로 선정돼 화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