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에서는 오늘부터 15일까지 이틀간 보건소회의실에서 제10회 오색빛깔 컬러푸드로 건강한 밥상만들기 건강 식단전시회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건강식단 전시회는 조화로운 식생활과 건강한 삶을 유지하도록 음식 재료의 빛깔만큼이나 다양한 효능이 그 속에 담겨져 있는 컬러푸드에 대한 올바른 영양지식을 제공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만성질환 예방 및 건강수명 연장을 위해 마련한 것이다.
건강식단 전시에는 오색빛깔 컬러푸드 소개, 생애주기별 건강식단, 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비만예방 식단, 채소요리와 레시피 소개 등 다양한 내용으로 구성된다.
또한, 15일 오후 3시에는 김선민 강사가 알고먹자 컬러푸드라는 주제로 알록달록 여러 색깔의 음식을 골고루 먹는 것만으로도 건강에 이로운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영양교육도 함께 할 예정이다.
예천군보건소 제10회 건강 식단 전시회 개최
이날 참여자를 대상으로 체성분(비만도) 측정 및 기초건강검사(혈압 당뇨), 싱겁게 먹기 체험, 나의 허리둘레 알기, 식생활 관련 건강위험도 평가, 비만 영양상담코너, 양상추야채샐러드&천연소스와 건강차 시음코너도 운영한다.
군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계기로 지역민에게 올바른 식습관과 영양지식을 제공하여 군민들의 건강 수준을 향상시켜 자가식단관리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