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사랑마을(원장 배연남)에서 주최하고 예천군과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후원하는『2013 후원자 초청 가을음악회』및『야생화&국화전시회』가 7일 오후3시 예천군 청소년수련관에서 펼쳐졌다.
이번 행사는 경상북도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원사업인 원예활동의 성과를 공개하고 예천사랑마을 중증 장애우들과 교사들이 함께한 2013년도 재활훈련 결과를 후원자와 주민들에게 널리 홍보하고 감사를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기관단체장, 후원자, 장애우가족, 자원봉사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행사가 진행됐으며 평소 장애우 재활에 공로가 많은 풍물강사인 김종환씨 외 2명에 감사패를 전달하여 고마움을 전했다.
특히, 음악회에는 예천사랑마을 공연팀 외에도 예천군노인복지관 요요공연단, 예천흑응풍물단, 용궁회룡포무용단이 찬조 출연하여 음악을 통한 정서함양과 더욱 즐겁고 흥겨운 무대를 연출했다.
이현준 군수는 "장애우 여러분들도 능력에 맞는 일자리를 갖고 내가 할 수 있다는 진취적이고 긍정적인 사고를 가질 수 있도록 우리 군에서도 장애우들에게 맞는 일자리 제공, 각종 편의시설 확충과 복지증진 시책을 추진하여 더불어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드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연남 원장은 "항상 장애우를 위하여 물심양면으로 지원해 주시는 예천군과 후원자, 가족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더욱 장애우들을 섬기며 지역사회와 함께라는 공동체 의식으로 시설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약속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