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 유천초(교장 이의식) 전 교원은 30일 교내 자율수업 공개 및 컨설팅과 아울러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효율적인 교과서 활용 방안에 대한 연수회를 가졌다.
이날 연수회에는 경북교육연구원 권영희 교육연구사가 방문하여 개정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서 활용 방안과 개정 교육과정에 따른 평가 방안에 대한 이해력 제고를 위한 컨설팅을 실시하였다.
창의 인성 중심 수업을 교실 현장에서 정착하기 위해 다양한 수업 보조 자료의 활용을 어떻게 제시할 것인가의 문제와 창의 인성 교육을 강조하는 교실 수업에서 준거 지향 평가를 어떻게 시행할 것인가의 문제에 대한 유익한 해결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금년초부터 엑티브 러닝을 실천하기 위한 유천초의 교사들은 창의로 꿈꾸기라는 행복수업 실천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학생들의 능동적 참여 중심의 수업컨설팅에 꾸준한 노력을 해오고 있다.
1-1-1창의탐색하기를 통해 수업시간에 1차시 1분간 1창의 과제를 제시하고, 탐색하는 수업 개선 운동을 펼쳐왔다.
또한 본교에서는 전국 초중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실시하고 있는 100대 교육과정 공모에 “꿈, 벗, 멋의 삼원색 행복주머니 교육과정을 통한 엑티브 러닝 실천하기”를 주제로 교육과정 개선 연구활동을 수행하여 오고 있다. 이러한 가운데 이번 연수회는 개정 교육과정에서 새 정부의 교육비전인 꿈과 끼를 키우는 국민행복교육을 새롭게 적용하기 위한 노력으로 이루어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