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도립대학교(총장 김용대)는 9월 26일(목)부터 9월 28일(토)까지 경기도 고양시 일산 KINTEX 제1전시장에서 열린 2013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에 참가하였다.
한국전문대학교교육협의회에서 주최한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105개 전문대학이 참가하여 전문대학 미래의 문을 열다라는 슬로건으로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전국 7개 도립대학 중 3개 도립대학(경북, 강원, 충남)이 연합으로 공동 부스를 운영해 주위의 시선을 많이 끌었다. 사립대학과 차별화된 공립 전문대학으로서 도립대학만이 가진 특장점을 크게 홍보하여 도립대학의 Name-Value를 한층 끌어올리는 소정의 성과를 올렸다. 향후 전국 7개 도립대학이 모두 참가하여 더욱 큰 시너지 효과를 기대해 볼 예정이다.
또한, 올 4월에 대구경북 전문대학협의회 회장으로 선출된 김용대 총장은 대구경북 전문대학을 대표하여 개막식에 참가하여 박람회에 참가한 국회 교육문화체육관광위원회 의원 및 교육부 관계자들과의 특별 간담회 자리에서 지역대학의 당면 현안과 애로사항을 적극 건의해 긍정적인 답변을 얻기도 하였다.
경북도립대학교 김용대 총장은“인성을 갖춘 전문 실용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실용명문 경북도립대학교는 이번 2013 대한민국 전문대학 EXPO참가를 계기로, 학력인구가 점차 감소되어 가는 현 시점에서 타 대학과의 경쟁에서 앞서 나갈 수 있는 도립대학만이 가진 강점을 앞으로 계속 최대한 홍보할 것이고, 나아가 미국엔 주립대학 한국엔 도립대학이 될 수 있는 날이 올 때까지 전직원이 최대한 노력할 것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