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사회

새벽 빗속에 떨고 있는 치매노인 생명 구해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3-09-12 12:56:21

일선 경찰관의 발빠른 대처와 정확한 판단이 치매증세로 집으로 돌아오지 못하고 빗속에 산을 헤매던 고령의 할머니를 발견해 무사히 가족의 품으로 돌려보낸 사실이 화제가 되고 있다.

 우희봉경위

 

 

 

 

 

 

 

 

 

화제의 주인공은 예천경찰서 용문파출소에서 근무중인 우희봉 경위와 오승훈 경장으로 주민과 동료들 사이에 칭송을 받고 있다.

오승훈경장

 

 

 

 

 

 

 

 

 

지난 11일 새벽 1시 40분경 112지령실로부터 95세의 노모가 치매증세를 앓고 있는데 저녁을 먹은 후 집을 나가 돌아오지 않고 있다는 신고였다.

우경위와 오경장은 미귀가자가 워낙 고령에다 새벽 밤비가 내리고 있어 잘못하면 생명이 위태롭다고 판단하고 신고자의 집으로 신속히 출동해 주변을 샅샅이 수색했으나 발견할 수가 없었다.

우경위는 미귀가자가 워낙 고령에다 치매증세를 앓고 있어 멀리 가지 못했을 것으로 판단하고 119대원들과 합동으로 집 뒤편에 위치한 야산 일대를 집중적으로 수색하기로 의견을 모았다.
 
야산 일대를 한시간여 동안 수색하던 우경위는 어둠 사이로 어렴풋이 불빛에 반사되는 물체를 발견하고 다가가 확인해 본 바 낭떠러지 옆에 놓여진 할머니의 지팡이와 신발을 발견할 수 있었다.

우경위와 대원들은 할머니의 신발이 발견된 주변 50미터를 샅샅이 수색하던 중 수풀 사이에 웅크리고 추위에 떨고 있는 할머니를 발견할 수 있었다.

할머니의 귀가를 노심초사 기다리던 신고자 K(며느리, 73세)씨는 할머니를 발견했다는 소식에 안도의 한숨을 내 쉬었다.

우경위의 발빠른 대처와 정확한 판단이 집을 나와 추위에 떨고 있던 할머니의 귀중한 생명을 구할 수 있었지만 오경장은 경찰관으로서 당연히 할 일을 했을 뿐이라며 할머니를 무사히 발견할 수 있어 감사하다며 겸손한 미소 지었다.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예천교육지원청,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 실시 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중)은 1일 본청 4층 대회의실에서 지원청 및 예천도서관 직원 60여 명을 대상으로 2025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조직...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 민선8기 군정 3주년 기념식 가져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이달 1일 오전 8시 40분, 군청 대강당에서 민선 8기 군정 3주년을 맞아 군정발전 유공자 및 직원들이 함께한 가운데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그간...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