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여성회관 운영위원회(위원장 권희순)는 12일 오전 11시 여성에게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고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3년 하반기 여성교육 개강식을 가졌다.
이날 개강식에는 이현준 군수를 비롯한 권점숙 의장과 군의회 의원, 오복순 여성단체협의회장, 여성회관운영위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성회관 회의실에서 진행됐다.
이번 교육과정은 기초골프, 스포츠댄스, 노인생활체육지도자과정, 수지침, 노래교실, 티아트(다도), 홈패션, 두피마사지 총 8개 과정으로 지역 여성들의 건강증진, 기술교육, 소양 함양을 위주로 취미활동 활성화와 잠재능력 개발을 위해 개설했다.
이번 교육은 관내 여성 200명을 대상으로 오늘 개강하여 11월 22일까지 2개월간 운영될 예정이다.
특히, 이번에 처음 개설한 기술교육과정인 홈패션과 두피마사지 과정은 젊은 여성들에게 인기가 많아 짧은 시간에 수강생 모집이 마감된 과목으로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희순 위원장은 "배움의 열정을 가지고 이 자리에 함께한 수강생 모두가 두 달동안 배우고 익혀 변화된 여성이 되어 줄 것"을 당부했다.
이현준 군수는 격려사에서??21세기에는 여성이 곧 이 사회의 주역이 되는 시대인 만큼 여성교육이 자기개발에 의한 자아실현과 사회참여 기회 확대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여성회관에서는 교육을 통하여 지역 여성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욕구에 맞춰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운영해 나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