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읍(읍장 신동은)은 22일 오전 9시30분 예천읍사무소 회의실에서 이현준 군수, 신동은 읍장을 비롯한 노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124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폭염대비 안전교육을 실시했다.
이현준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노인 일자리사업에 참여한 어르신들이 시가지 정화활동에 힘쓴 결과 골목 구석구석 뿐만 아니라 마음까지도 깨끗해진 것 같다며 무더운 여름철 건강관리에 유의하여 단 한건의 사고도 발생치 않도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이날 안전교육은 혹서기 폭염대비 작업 요령 및 위기사항 대처방법, 안전수칙 및 행동요령 등 사업추진 중 발생할 수 있는 안전사고 예방요령과 복무 준수사항 등에 대해 상세히 설명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을 맞아 주간에는 가급적 야외 작업 및 활동을 자제하고, 자주 물을 마시며 현기증, 두통, 근육경련 등 열사병 초기 증세가 보일 경우 그늘이 있는 시원한 장소로 이동 휴식을 취하는 등 여름철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노인일자리사업은 시가지 및 상설시장 주변 정화활동, 공용화장실 관리, 남산산책로 한천변 정화활동, 쓰레기 매립장 재활용 분리작업, 공설운동장 및 청소년 수련관 주변 정화활동 등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