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칼럼/사설/기고

[독자투고]안전한 사회는 행복한 가정만들기로

예천경찰서 임병철
예천인터넷방송   |   송고 : 2013-05-06 09:55:32

푸르름이 더해가는 따사로운 5월은 가정의 달이다.
5월은 어린이날, 어버이날, 스승의 날, 성년의 날 등 뜻깊은 시간이 많다.

어린이를 위한 갖가지 행사가 펼쳐지고 평소 바쁜 일상에 쫓기던 부모들은 자녀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그동안 마음속에 담아 두었던 사랑을 맘껏 표현해 주기 때문에 자녀들은 어린이날을 손꼽아 기다린다.

어버이날과 스승의 날이 되면 고사리 손으로 달아주는 빨간 카네이션 한송이로 인해 5월의 따사로운 햇살은 더욱 빛난다.

이렇듯 즐겁고 행복한 5월이지만 관심을 가지고 주위를 둘러보면 사랑을 함께 나눠야 하는 외로운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이 많다.

소년소녀가장과 독거노인등 소외된 이들에게 있어서 어린이날과 어버이날은 평소보다 못한 고독하고 외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돈이 많아 아무리 써도 남는 사람이 있는가 하면 하루하루 끼니를 걱정해야 하는 사람도 있다. 어려운 이웃에 대해 사회적 관심과 사랑의 분위기가 조성되야 한다.

어렵고 가난한 이에 대한 사회적 무관심은 자라는 청소년의 희망을 꺾고 범죄의 길로 들어서게 하며 독거노인 자살과 같은 심각한 사회적 문제를 불러온다.

또한 최근 크게 늘어나고 있는 가정폭력 근절을 위해서 가족구성원이 힘을 모아야 한다.

가정폭력은 습관성, 반복성이 매우 짙어 한두번 방치하면 지속될 위험성이 높다.
부부싸움은 칼로 물베기라거나 남의 가정사니까 관여하지 말라는 것은 장래에 더 큰 불행을 초래할 수 있다.

발생 초기단계부터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수 년간 지속된 가정폭력 피해자는 경찰이나 전문상담기관의 도움을 받아야 한다.

새 정부 들어 범국가적으로 추진중인 4대 사회악(성폭력, 학교폭력, 가정폭력, 불량식품) 근절 또한 웃음꽃이 피는 행복한 가정 만들기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베푸는 사회적 분위기가 조성되야만 가능한 것이다.

가화만사성이란 말처럼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나라는 행복한 가정에서 시작되는 것이다.

가정의 달을 맞아 행복한 가정 만들기와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과 사랑으로 국민이 행복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동참하자.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예천문화관광재단, 구석구석 문화배달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 성황리 운영 (재)예천문화관광재단(이사장 김학동 예천군수)은 지난달 23일과 28일, 예천군 복합커뮤니티센터에서 문화예술, 간이역 6월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운영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문화예...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봉사단체 좋은사람들 예천군 용문면 찾아 보건의료봉사활동 민간봉사단체 ‘좋은사람들(회장 김국현)’은 29일, 예천군 용문면 종합복지회관을 찾아 관내 어르신 100여 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의료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날 단체는 기초검사부...

힘든 삶 속에서도 나눔 실천 권덕순 씨 어려운 이웃 돕는 선행 감동

힘든 삶 속에서도 나눔 실천 권덕순 씨 어려운 이웃 돕는 선행 감동 예천군 예천읍 상동리에 거주하는 권덕순(68세) 씨가 더 어려운 노인들을 돌보며 지역사회에 잔잔한 감동을 주고 있다. 본인 역시 넉넉지 않은 형편 속에서도 홀로 거주하거나 도움이 ...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천 예선 대회 개최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천 예선 대회 개최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30일 오후, 호명초등학교에서 2025 안전골든벨 경상북도 어린이퀴즈쇼 예선 대회를 개최했다. 이번 대회에는 관내 초등학교 4·5·6학년 학생 150여 명이...

뉴스레터

메일링 가입

발송을 위한 이메일주소를 수집하는데 동의하며,
수집된 이메일주소는 구독 취소시 즉시 삭제됩니다.

예천인터넷방송
비디오등록 : N-02-01-2006-9호
부가통신신고 : 경북 제1052호
등록년월일 : 2006년 5월 2일
정기간행물등록 : 경북아 00018호
발행/편집 : 황성한
청소년보호책임자 : 황성한
TEL : 054-654-0682
FAX : 054-652-1264
E-mail : iyctv@hanmail.net
주소 : 경북 예천군 예천읍 충효로 424-23
© 2006. 예천인터넷방송.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