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문초등학교(교장 김선재)는 18일(목)을 ‘자녀 학교 방문의 날’로 지정하고 5, 6교시에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을 실시했다. 5교시에는 교과 전담 교사, 6교시에는 전 학년 담임 및 유치원 교사의 수업 공개가 있었다.
각 학년 교실 및 운동장, 유치원에서 1학년은 ‘두 수의 크기 비교하기’, 2학년은 ‘받아올림이 있는 (두 자리 수)+(한 자리 수)의 계산 원리 이해하기’, 3학년은 ‘의견과 까닭 구별하여 글 읽기’, 4학년은 ‘이등변 삼각형 약속하기’, 5학년은 ‘후삼국의 통일과 고려의 성립을 알아보기’, 6학년은 ‘우리나라 인구의 특징 알기’, 과학 전담은 ‘산과 염기를 섞으면 용액의 성질이 어떻게 변하는지 알아보기’, 체육 전담은‘도움닫기하여 멀리뛰기 기록 도전하기’, 유치원은 ‘봄의 곤충을 알아봐요.’의 학습 주제를 가지고 수업을 실시했다.
농사 및 여러 가지 가사로 많이 바쁘심에도 불구하고 25명의 학부모님들께서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에 참여하였다. 학부모님들께서는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자녀들의 학습활동을 참관하였고 수업이 끝난 후에는 수업 참관 소감문을 작성한 후 담임 선생님과 자녀 교육에 대하여 상담 및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실시된 학부모 초청 공개 수업을 통해 학부모님들은 더욱 자녀 교육에 관심을 가지고 학교 교육에 적극 협조하기로 마음을 모았다. 아울러 본교 담임교사 및 전담교사, 유치원 교사도 보다 학생들의 수준과 흥미를 고려하여 알차고 재미있는 수업을 제공하기 위하여 더욱 힘쓸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