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오는 19일 오후 2시 예천군문화회관에서 군민들을 대상으로 박경철 신세계연합병원 원장을 초청하여 제14회 예천아카데미를 개최한다.
이번 강연에서 박경철 원장은 ‘위기 속에서 희망을 찾다’라는 주제로 오늘을 살아가는 우리에게 고대 그리스에서 배우는 삶의 지혜에 대해 들려 줄 예정이라고 한다.
시골의사로 더 잘 알려진 박 원장은 영남대학교 의과대를 졸업하고 현재 고향인 경북 안동에서 신세계연합병원장을 맡고 있다. 주민들과 함께하며 얻은 일상의 의미를 ‘시골의사의 아름다운 동행’이라는 책을 출간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이후 ‘시골의사의 부자경제학’ 등 저서를 통해 외과의사 출신 경제전문가로서 활동영역을 구축하였으며, 또한 이 시대의 지성 그리고 청년들의 멘토로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최근에는 그리스 지역 여행을 통해 보고, 듣고, 느낀 점을 저서 ‘문명의 배꼽, 그리스’를 출간했다.
예천아카데미는 군민이면 누구나 무료로 강연을 들을 수 있으며, 별도의 신청 절차없이 당일 선착순으로 참석하면 된다.
예천군 관계자는 군민들의 많은 참여 속에서 개강되고 있는 아카데미에 지속적인 관심과 참여를 당부하며, 초청하고 싶은 강연의 강사 나 기타 궁금한 사항은 예천군 총무과(054-650-619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