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민장학회 이사회가 15일 오전 11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정희융 이사장을 비롯한 군민장학회 임원 등 16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날 이사회는 2013년도 우수교직원 및 장학생 선발, 이사 임면에 관한 사항, 군민장학회 운영규정 개정 등 여러 가지 사안을 심의 의결했다
정희융 이사장은 인사말을 통해 “오늘 선발된 우수교직원과 장학생들이 앞으로 예천을 짊어지고 갈 주인공들이며 예천 교육발전 기틀을 마련하는데 큰 몫을 하리라 생각된다”며 교육은 국가의 백년대계이며 지역 발전을 위해 교육 여건을 개선하고 우수인재를 양성하는 일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2013년도 우수교직원에는 노동하(풍양초등), 손태현(예천여중), 엄정하(예천여고), 권오경(대창고)씨가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으며, 초·중학교 특기장학생에는 박민수(예천초등6)외 3명이, 전국 남녀중고양궁대회와 실내양궁대회에서 우승한 임희진(예천여고2)학생은 특별 장학생으로 선발되었다.
또한, 대학생 장학생에는 김다스리(서울대1)외 26명이 선정되었으며 선발된 장학생 총 36명에게 75,522천원의 포상금과 장학금이 지급됐다
이번 2013년도 장학생 선발명단은 군민장학회 홈페이지 장학신청 결과보기에 상세하게 게재되어 있으며, 장학생 증서 및 장학금 수여식은 오는 26일(금) 오후 3시 청소년수련관에서 개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