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소방서(서장 김완섭)는 지난 18일 예천문화회관에서 이현준 예천군수, 정상진 도의원, 도기욱 도의원 등 각 기관 단체장 및 지역주민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투철한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으로 지역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앞장서 온 예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의 이임을 기념하고 신임 연합회장의 취임을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해칠 신임회장은 “지역 의용소방대간의 화합과 단결을 통해 주민 봉사활동은 물론 적극적인 현장활동 지원으로 의용소방대의 위상을 높이고, 예천군 관내 소외계층을 위한 소방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지역발전에 보탬이 되겠다.”고 취임소감을 밝혔다.
“화재진압도 중요하지만 예방이 최우선이라는 마음가짐으로 지역주민의 인명과 재산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지역 방재는 물론 각종 봉사활동과 화재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해 안전지킴이로서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취임하는 정해칠 회장은 지난 1989년 의용소방대원으로 입대하여 24년간 의용소방대 활성화를 위해 헌신해 왔으며, 앞으로 2년동안 예천군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으로서 예천군 전 지역에 걸쳐 의용소방대원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힘써 봉사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