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임상원)은 지난 4일 오후 2시 예천교육지원청 회의실(3층)에서 2012 초.중학생 논술경시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대회에는 각 학교에서 예선을 거친 단위학교 대표들로 초등학교 11개교 41명, 중학교 9개교 31명, 합계 74명이 참가하였다.
이번 논술경시대회 결과 초등학교 분야는 용문초 6년 현고은 학생이 최우수상, 예천초 6년 박채련, 이유진, 예천동부초 5년 이미리, 감천초 6년 김이은, 지보초 6년 이민영 학생이 우수상을 수상하였고, 중학교 분야는 대창중 3년 이영광 학생이 최우수상, 예천중 3년 권현수, 지보중 3년 최지은, 예천여중 3년 김지영학생이 은상을 수상하였다. 이들을 주야로 지도한 용문초 김현영선생님과 대창중 이병열선생님이 초.중학생 지도교사상 수상자로 선정되었다.
최근에 독서, 토론 및 논술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우리교육지원청에서도 9월에 “축제형 토론대회”, 10월에 “향토작가를 찾아 떠나는 독서여행”, “2012 웅비예천 책사랑 축제”에 이어, 12월에 “초.중학생 논술경시대회”가 개최됨으로써 학생들의 독서.논술교육에 기여하고 있다.
한편 임상원 교육장은 이번 논술경시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사고력, 창의력 등을 신장하고 미래의 지역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