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5년 예천군의 지방상수도 위탁운영을 시작으로 예천군민에게 맑고 깨끗한 청청수돗물을 공급하는 한국수자원공사 예천수도관리단이 18개 지방상수도 위수탁 지자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지방상수도 고객만족도조사에서 5년연속(‘08~’12) 1위를 달성하는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룩하였다.
이는 과학적이고 선진화된 물관리시스템 운영 및 원스톱 민원처리시스템 도입을 통하여 고품질수돗물을 공급하고 또한 당일민원처리율을 98%까지 처리하는 등 고객가치창출 및 서비스 만족도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한 결과물이기도 하다.
이러한 예천수도관리단의 노력으로 현재 고객만족도 84%, 유수율 80%를 달성 전국최고의 지방상수도 사업장으로 자리매김하였으며, 주민복지향상을 위한 사회봉사활동에도 적극적으로 참여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되고 있다.
예천수도관리단 유강기 단장은 예천군민의 적극적인 지원과 성원으로 인하여 5년연속 지방상수도 고객만족 1위를 달성할수 있었다며 지역사회발전에 기여하는 관리단이 되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을 약속하였다.
아울러 2012년 하반기 시작되는 예천읍 BTL사업시행에 따른 잦은단수 발생으로 주민불편이 예상되지만 이는 맑고 깨끗한 수돗물을 안정적으로 공급하기 위한 사업으로 주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