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실행계획 보고회가 26일 오후 4시 군청 영상회의실에서 개최됐다.
이날 보고회에는 김수남 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및 관계공무원, 행사주관 대행사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하는 가운데 지난 2월 보고회서 제시된 안건을 토대로 실행계획 협의를 거쳐 검토 조정한 전시분야 계획 등 엑스포 전시 행사분야에 대한 실행계획안을 보고하며, 보고된 안에 대해 실과소장 및 관계 실무자와 협의와 토의를 거쳐 개선안을 수렴 반영해 나가게 된다.
군은 지난해말부터 곤충바이오엑스포 실행계획 수립작업을 위해 전시분야, 행사분야, 운영분야 등 전분야에 걸쳐 수차례에 걸친 실무협의와 검토작업을 해오고 있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협의와 보완작업을 거쳐 최종안을 도출 매뉴얼화하여 관계기관 협의와 실무추진지침 시달 등 행사운영지침서로 활용토록 할 계획이다.
오는 8월 11일부터 개최되는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는 군이 신성장동력산업으로 육성한다는 목표를 갖고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예천군이 전행정력을 집중한 가운데 행사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한편, 이번 엑스포는 미래를 여는 친환경농업 곤충바이오산업을 주제로 산업곤충 연구소와 곤충바이오엑스포 행사장을 무대로 전시와 공연, 학술행사, 체험행사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학술교류와 관련 산업을 소개하고 알리는 전문테마축제로 열리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