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찬 실력과 바른 인성을 쌓아가는 올곧은 인재양성의 요람인 예천남부초등학교(교장 한종근)에서는 학부모 면담을 통한 맞춤형 생활지도를 위해 9월 5일부터 14일까지 열흘 동안 학부모 상담주간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상담주간 동안 찾아가는 가정방문과 더불어 맞벌이 부모를 위해 14일 오후 6시 이후에 개최되는 학교교육계획 설명회, 가정 사정으로 직접 방문하지 못한 가정에 대해서는 부모님과의 밀도 있는 전화 상담이나 사이버 상담 등 다양한 형태의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찾아가는 가정 방문을 통하여 학부모님들은 담임교사와 직접 대화하고 상담하면서 자녀의 학교생활 전반을 파악할 수 있으며, 담임교사는 학업, 진로, 학교적응 친구관계 등에 대해 학부모와 상담하고 학생들과는 생활 및 학습 지도의 시간을 가져 서로 교육정보를 교환함으로써 가정과 연계된 학생 개인별 맞춤식 생활지도로 학교 적응력을 향상 시킬 수 있기를 기대해 본다.
이번 가정 방문은 학생들의 학습 결손이나 가정교육에서 나타나는 문제점을 근본적으로 예방하여 학교생활에 있어서 자신감을 심어 주는 소중한 에너지가 될 것이다.
앞으로도 예천남부초등학교는 교육가족 모두 서로를 믿고 의지하며 학생 교육에 온 힘을 다할 것이며 교육의 수요자인 학생과 학부모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노력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