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군수 이현준)은 지역사회 발전과 향토문화 창달에 기여한 군민들을 대상으로 이달 17일까지 예천군민상 후보자를 추천 받는다.
예천군민상은 1986년 문화, 체육부문 수상을 시작으로 지역농업 발전과 사회봉사, 효행실천 등 군의 명예를 드높이고 타의 귀감이 된 군민들에게 주는 상이다
예천군민상은 현재까지 103명이 수상했으며 매년 10월 16일 군민의 날 행사시 수여하고 있다.
추천부문은 영농, 사회봉사, 효행, 문화.체육 4개 부문에서 분야별 각 1명씩 추천을 받고 있으며 문화,체육부문중 문화부문은 지난해 수상한 만큼 올해는 체육부문만 추천이 가능하다
후보자는 금년 9월 17일 현재 군내 거주자 및 출향인 등으로 최근 2년이내 각 분야별로 공적이 뚜렷하고 타의 귀감이 되는 자로 각 단체장을 비롯하여 군청 산하 실과소장 및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으며 일반주민도 해당 주소지 읍.면장에게 직접 추천할 수 있다.
신청서는 예천군청 홈페이지(www.ycg.kr) 또는 거주지 읍.면사무소를 방문하여 9월 17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 결정은 관련서류 및 현지 확인을 거쳐 예천군민상심의위원회에서 선정하여 오는 10월 16일 예천군민의 날 기념식에서 수상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