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천군은 주 5일 근무제 시행과 경북방문의 해를 맞이하여 지역을 찾아오는 관광객이 많이 늘어날 것으로 보고 이들에게 여행길잡이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예천여행 휴대용 관광안내도를 제작 배부하고 있다.
이번에 군이 1,800만원을 들여 6만부를 제작한 예천여행 관광 안내도에는 예천 관광지도, 여행지 소개, 체험마을 및 축제마당, 코스별 여행안내, 농특산물, 전통5일장, 먹거리, 2007 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등이 담겨져 있다.
또, 관광안내도 규격을 가로 9.2㎝, 세로 14.5㎝ 크기에 표지 재질도 구겨지지 않도록 고급용지를 사용했으며, 내부 용지도 8절지 크기의 용지가 2장으로 되어 있고, 표지안에 들어가도록 접어 놓아 휴대도 편리해 관광객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예천여행 관광안내도를 펼쳐보면 앞장에는 예천농특산물, 전통 5일장, 음식점, 숙박업소, 관광안내도, 군정 기본현황이 수록돼 있고,
뒷장에는 국가명승 회룡포와 석송령, 예천진호국제양궁장, 용문사, 예천온천, 예천천문과학문화센터 등 관광명소 및 문화유적, 그리고 농촌체험마을, 2007예천곤충바이오엑스포, 관광코스 등 예천에 오면 볼 수 있는 모든 내용이 일목요연하게 함축 수록돼 있다.
예천군에서는 휴대용 관광안내도를 통해 일상에 지친 도시민들이 복잡하고 바쁜 생활에서 벗어나 소중한 전통문화유적과 깨끗하고 아름다운 자연환경을 고이 간직하고 있는 청정예천으로 온 가족이 손을 잡고 예천으로 여행을 올 것을 적극 권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