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예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예희)은 17일~18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예천교육지원청 회의실에서 “2012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전교사 상담기법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경상북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예천교육지원청이 주관한 초.중.고등학교 전교사가 받아야 하는 상담기법 연수로 1, 2차에 걸쳐서 290여명의 선생님들이 참석하였다.
이날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전교사 상담기법 연수는 안동교육지원청에서 주관하고, 경상북도교육연구원에서 실시한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만들기 연수”상황을 실시간으로 교육지원청에 설치된 GE TV를 이용하여 화상강의로 시도되었다는 점에서 의의를 찾을 수 있다.
상담기법 특강을 담당한 학교폭력예방 센터 김건찬 사무총장은 상담의 목표는 “사건처리가 아닌 근본적인 해결 방안 모색”이라는 점에 중점을 두어야 하며, 학생 언어순화 문제라는 주제로 특강을 담당한 경인교육대학교 박인기 교수는 청소년 욕설 언어의 현주소를 분석하고 언어 순화를 위한 교육적 지도 방향을 구제적으로 제시하였다.
방학을 앞두고 바쁜 와중에도 오후시간을 이용하여 많은 선생님들이 GE TV를 통한 화상연수를 받았으며, 참석하지 못한 선생님들을 위하여 8월 방학중 강사를 초빙한 특강으로 연수를 마무리할 예정이다.